티스토리 뷰

내 입 안에 사는 세균 종류 증상 및 세균 줄이는 방법

 

 

입 안에 사는 세균수 및 종류

 

입 안에 사는 세균의 종류는 약 500종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 세균 덩어리는 1g당 1000억 마리 수준이다. 이 입 안 세균의 종류 중에는 치아에 붙는 세균도 있다. 이러한 세균들은 치아와 잇몸의 사이에 들어가게 되면 양치를 해서 떨어뜨리기도 힘들다. 이런 경우 세균은 점점 더 증식을 거듭하게 되고 이는 치태가 된다.

 

입 안 세균이 불러오는 증상

 

세균들은 잇몸에 자극을 주고 잇몸에서는 염증반응을 일으킨다. 이러한 염증반응은 치주염과 치은염으로 발전한다. 또한 입 속 세균은 혈액을 타고 들어갈 경우 폐렴,장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보니, 입 안 세균을 관리하고 줄이고자 하는 노력은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입 안 세균 줄이는 방법

 

입 안 세균이 줄어드는 때는 음식을 먹을 때다. 세균이 음식물과 함께 삼켜지 때문이다. 하지만 밤이 되면 이러한 침을 만들고 삼키는 기능이 활발히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세균이 늘어난다.


입 안 세균을 줄이기 위해서는 양치질 뿐 아니라 치실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세균을 제거하는게 좋다.

'삼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You know what a regular tetrahedron looks like.  (0) 2018.07.19
A must-see, mother-daughter psychological thriller  (0) 2018.07.18